세븐스 드래곤/진행2011. 6. 27. 04:13

@계단을 내려가고 에란(エラン)과 대화한다.

@성의 모든 사람들과 대화 한 다음 에란과 한 번 더 대화한다.

@퀘스트 오피스에서 "로래커 산동의 지도(ロラッカ山洞の地図)"를 받는다. 미션 "카잔 탈환(カザン奪回)"을 받는다.

@성에 있는 그리프(グリフ)와 대화를 하면 나이트의 EX스킬 "알테마 가드(アルテマガード)" , "알테마 패링(アルテマパリング)"을 얻을 수 있다.
*EX스킬은 퀘스트로만 출현 시킬 수 있다. EX스킬은 전투 중 EX 발동으로 사용 가능하다.
*EX는 전부 사용해도 여관에서 잠을 자고 나오면 회복된다. (진행을 어느정도 하면 회복 아이템도 등장한다.)
*EX를 사용한 다음 EX와 관련 없는 마법이나 기술이라도 명중률과 데미지가 상승한다. 뿐만 아니라 상태 이상에 관련된 스킬이라면 적에게 상태 이상을 걸 확률도 증가시킨다.
*EX를 발동해도 턴은 소모되지 않고 B버튼으로 EX 발동의 취소도 가능하다.

@퀘스트 1개 생성.

◆미로스 연방국(ミロス連邦国)◆
"[그 상품]을 원해([あの商品]を求めて)"

*생성만 시켜두고 받진 말자. 배를 얻고 난 다음 북해조타란 길드 스킬을 얻고 나서야 진행이 가능한 퀘스트다.
*당장 클리어 하지 못하는 퀘스트는 받아도 자리만 차지하니 받지 말도록 하자.
*진행이 불가능한 퀘스트는 앞으로 위와 같이 표시하겠다.
*진행이 가능해지면 그 시점에 새로 퀘스트에 관한 글을 작성하겠다.

@로래커 삼림(ロラッカ森林)으로 간다.(시작의 익룡과 싸웠던 던전)
맵을 계속 이동하면 로래커 산동(ロラッカ山洞)이 나오고 그때부턴 필드에 표시되어 언제든지 로래커 산동으로 입장이 가능해진다.

@드래곤을 모두 퇴치하면 후로와로가 사라진다.
*미로스 연방국 주변의 후로와로는 밟으면 사라진다. 후로와로가 적어지면 미로스 연방국의 물가도 떨어지게 된다.
나이트의 워크 세이브(ウォ-クセ-フ)가 있다면 후로와로를 지우는 것은 식은 죽 먹기다. (스킬 대신 아이템도 있다.)
*잘 지워지지 않는 후로와로가 존재하는데 이 곳에선 드믄 확률로 레어 몬스터가 등장한다.
엄청나게 약하지만 레어 아이템과 엄청난 경험치(레벨이 상승해도)를 주는 몬스터다.
다만 드래곤 퀘스트에서 등장하는 메탈 슬라임같이 도망만 치는 몬스터이므로 EX를 사용해서 확실하게 죽이자.

@로래커 산동(ロラッカ山洞)의 동쪽 입구로 들어가는 두 번째 맵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방의 아래쪽에는 미로스 방향 로래커 산동 입구로 가는 지름길이 있다.
근처에 가면 대사가 뜨고 아래로 가서 A버튼으로 벽을 조사하면 된다. 이제 양쪽 포인트를 조사하면 쉽게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대부분의 던전에는 이런 포인트가 많다.)
*트리케로스(トリケロス)를 퇴치하고 아래의 맵에 간다.

@바위를 밀어서 강을 건너면 길드 "왕자의 검(王者の剣)"과 대화를 하게 되고 카잔의 지도(カザンの地図)를 받게 된다.
*로래커 산동(ロラッカ山洞) 입구 오른쪽을 조사하면 미로스 방향 입구로 가는 또 다른 지름길을 발견할 수 있다. (A버튼으로 조사)
*이곳에선 왕자의 검 길드원을 통해서 완전 회복과 상점 이용이 가능하다.

※두 지름길은 위의 포인트에서 열어둬야지 이용이 가능해진다.

@카잔 필드 아래에 있는 포탈의 돌기둥에서는 세이브가 가능하다.

@던전 "카잔 공화국(カザン共和国)"에 들어간다.

@맵 두 번째 필드 오른쪽 최상위의 방 안 오른쪽 벽을 조사하면 입구로 가는 지름길을 발견할 수 있다. (A버튼으로 조사)

@세 번째 필드 왼쪽 아래에는 회복 포인트가 존재한다.

@끝까지 가면 보스 "상처입은 용왕(手負いの竜王)"과 전투.

@미션 "카잔 탈환(カザン奪回)" 클리어.

@카잔 공화국에 길드 아지트 입수. (여관 옆 건물로 침대를 조사하면 공짜로 잠도 자고 세이브도 된다. 게다가 나중에 애완동물도 들어오고 요리도 가능해진다.)

'세븐스 드래곤 > 진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븐스 드래곤 공략 05  (7) 2011.07.14
세븐스 드래곤 공략 04  (5) 2011.07.06
세븐스 드래곤 공략 03  (0) 2011.07.01
세븐스 드래곤 공략 01  (0) 2011.06.24
세븐스 드래곤의 메뉴  (0) 2011.06.24
Posted by VID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