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심도의 단서를 발견했습니다만…,
이유가 있어서 스스로는 확인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신용이 가면서 실력이 있는…
그래, 여러분과 같은 분들이 확인해 주셨으면 합니다.
죄송합니다만 동쪽을 봐주시겠습니까?
이 긴 해저 통로의 앞은,
일찍이 바다의 밑바닥이었던 흔적,
해류가 흘러나와서 앞으로 가는 길을 막고 있습니다.
그 해류의 흐름이 지나는 곳에 심도로 연결되는 숨겨진 계단이 있는 것 같다는 정보를 들었습니다만…
…그 통로에는 위험한 물고기가 많이 배회하고 있어서,
앞길을 막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길드에게 똑같이 부탁했습니다만…
…모두, 되돌아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틀림없이 그 안쪽에는 심도의 단서가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부탁합니다.
@A-5로 간 다음 FOE에 둘러싸이는 이벤트를 본 후 다시 A-4로 가서 오란피아와 대화한다.
…여러분, 무사했군요.
그 정도 숫자의 고대어를 상대하고 무사히 돌아왔다는 것은 계산 외…
페르소나…, 당신들은 정말로 방해가 되는 존재.
번거로운 수단은 끝입니다.
얌전히 심도 탐색을 멈추던가…
그렇지 않다면………
꽈광~!
…당신들도 이렇게 된다.
목숨이 아깝다면 심도를 목표로 하지 말도록.
…원로원에도 그렇게 전해라.
@로드 원로원(ロード元老院)에서 미션 "해령의 수림에 숨겨진 죽음의 함정을 찾아라!(海嶺の水林に潜む死の罠を追え!)"를 받는다.
어라, 너희들….
안색을 안 좋은데 무슨 일이지?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심도를 발견한 게 아니라면 당황할 필요는 없어.
……………….
…그렇군.
너희의 이야기 덕분에 조금 보이기 시작한 부분이 있어.
수해의 제2 계층, 해령의 수림에서는 탐색을 하던 길드가 행방불명을 많이 당했었지.
그 만큼 위험한 미궁이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설마 그런 여자가 있었다고는.
…나에게 이빨을 들어대다니 확실히 깨닫게 해주겠어.
자, 너희가 수령해줘!
-미션 수령-
좋아 좋아, 착한 아이들이구나.
제2 계층에서 장난치고 있는 그 여자를 어쨌든 어떻게 해야겠어.
…너희들은 모르겠지만.
제2 계층의 조사는, 사실 몇 십 년도 전부터 실행하고 있었지.
나는 그것을 쭉 지켜보고 있었어.
몇 십…몇 백이나 되는 모험자가 수해의 부스러기가 되는 것을……….
그러니까! 만약 그 여자가 해도의 모험자를 속였었던 것이 사실이라면…
용서할 수가 없어.
물론, 원로원도 전면적으로 움직일 생각이야.
쿠쥬라에게 명령해서, 위병대를 일개중대 정도 파견해주지.
그러니까 너희도 근성을 보여서 그 여자를 찾아내고, 꼭 붙잡아서 내 앞까지 데리고 와야 해!
@B7F의 A-1에서 쿠쥬라(クジュラ)를 만난 다음 B6F의 D-1로 가면 이벤트 발생한다.
바쁘신 와중에 죄송합니다.
하지만 제 부탁을 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이 요전 날, 고대어의 둥지를 발견했다고 들었습니다.
부탁은 그것에 관한 일입니다.
아가타에게 그 고대어의 둥지가 있는 장소를 가르쳐주지 않았으면 합니다.
왠지 몹시 싫은 예감이 들어서…
어떻게든 부탁하겠습니다!
@A-4에서 아가타가 고대어의 둥지가 있는 장소를 알려 달라고 한다.
"둥지가 있는 장소를 알려줍니까?(巣の場所を教えますか?)"란 질문이 뜨는데
여기서 "YES"를 선택하면 아가타가 사망하고 "NO"를 선택하면 카나에가 사망한다.
이 게임에선 절대 두 명 다 살리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알아서 선택하자.
만나는 것 오랜만, 이던가?
갑작스럽겠지만 조금 가르쳐 줬으면 해.
댁들이 6층의 안쪽에서 고대어의 둥지를 찾아냈다지?
나한테도 그곳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줬으면 해.
부탁해!
"둥지가 있는 장소를 알려줍니까?(巣の場所を教えますか?)"
"YES"를 선택.
오오, 땡큐!
역시 페르소나!
이 은혜 고맙게 생각한다구!
오케이, 알았어.
그러면 당장 시험 삼아 그곳으로 가볼게,
그럼 안녕!
"NO"를 선택.
뭐야, 구두쇠 일당이잖아….
좋아, 어찌됐든 이 길로 가보면 어떻게든 되겠지,
멀지 않아 도착할거야!
@A-5로 가면 이벤트 발생.
…생각해 냈습니다.
그 때 저를 감싸려다, 아가타가………
이곳은…, 어렸을 적,
제가 아버지와 함께 왔던 장소입니다.
아버지의 길드는 강했지만…
…이곳에서 고대어의 무리에게 습격을 당해.
저를 감쌌던 아버지는 쓰러져…
저는 혼자서 도망쳤고…
그리고, 기억을 지웠습니다,
괴로워서 견딜 수 없었으니까…
여기서, 아가타가 싸우고 있는 모습을 보고 생각해 냈지만…,
기억이 돌아와서 당황하고 있던 제가 습격을 당하자…
이번에는 아가타가 감싸줬고….
저를 지키려고
아버지도…,
아가타도…
카나에,
마지막에 고마워요, 라고 했어.
그렇게 말하면서 웃었어.
아가타 덕분에 잊고 있었던 일을 생각해 낼 수 있었다며…
저 녀석, 어렸을 적, 부친과 함께 이 장소까지 모험하러 왔었데.
그런데, 저 녀석을 감싸고 부친이 죽었어.
저 녀석은 그것 때문에 고통스러워서 기억을 봉인해버렸고.
하지만, 내가 고대어와 싸우고 있는 것을 보고 기억이 돌아 왔었나봐,
그리고 저 녀석은 나를 감싸다………
일찍이,
아버지에게 감싸지고,
아버지를 잃었던 일을,
저 녀석은 후회하고 있었어.
그러니까, 이번에는 소중한 사람을 감싸고 싶었다고 말하며…
나 같은 녀석을………
그럼 잘 있어.
출현하는 적
아오토비히토데(アオトビヒトデ)
HP - 232
공격력 - 17
방어력 - 15
약점 - 파괴(壞)
드롭 아이템 - 푸른 불가사리의 핵(青海星の核) , 푸른 불가사리의 팔(青海星の腕)
경험치 - 496
거대 소라개(オオヤドカリ)
HP - 244
공격력 - 16
방어력 - 20
약점 - 번개
드롭 아이템 - 숙패의 조각(宿貝のカケラ) , 작은 꽃(小さな花) , 상처 없는 숙패(無傷の宿貝)[물리 이외의 속성으로 퇴치]
경험치 - 598
A-7 - 지의 보전(知の宝典) ※해주를 두고 온 다음
B-6 - 명중의 해머(命中のハンマー)
C-1 - 전술서·살지권(戦術書·殺之巻) ※해주를 두고 온 다음
특이점
B-4 - 숨겨진 방
A-1 - 이동 가능한 지름길
A-4 - 이동 가능한 지름길 ※오란피아가 사라진 뒤
C-5 - 이동 가능한 지름길
B-3 - 한쪽으로만 이동 가능한 지름길
B-3 - 한쪽으로만 이동 가능한 지름길
D-5 - 한쪽으로만 이동 가능한 지름길
D-4 - 야영지
B-3 - 해주(海珠)를 두는 장소
D-7 - 달 장식의 문(月飾りの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