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해도 루트
@E-3에서 이벤트 후 죽지 않는 기계의 왕(不死たる機械の王)과 오란피아(オランピア)와 전투가 발생한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앞에는 아름다운 작은 연못이 넓게 퍼져있고 그 부근에서 익숙한 모습의 노파가 서있다.
-맨 날 보는 그 할망구-
…도착한 듯 하군,
수고했어, 페르소나.
그 분이 오시기 전에 공주님은 다른 장소로 옮겼어.
나머지는 그 분을 너희들이 저지해 주면 좋겠지만…
노파와 대화를 하는 우리의 등 뒤로부터 갑자기 강렬한 살기가 덮쳐온다.
뒤를 돌아보니 그곳에는 심도의 왕과 함께 한명의 소녀가 있었다.
-심왕-
역시 경들이 여기에 있었군….
해도의 위기, 후카비트의 위협을 이해 할 수는 없는 건가………
심왕은 깊게 한숨을 내쉬며 한 걸음씩 걸어오기 시작한다.
물러가라! 경들을 죽이고 싶지는 않다.
…그러나, 후카비트를 감싼다면 향후의 적이라 간주할 수밖에 없다.
경들이 숨기는 그 자….
사악한 후카비트가 빙의한 가짜 왕녀는 어디에 있지?
이때 노파가 필사적인 표정으로 심왕에게 매달린다.
-할망구-
…임금님! 저입니다!
후로디아입니다! 백년도 전에 공주님의 시중을 들었던 시녀입니다!
공주님은…, 구트루네 공주님은 당신을 계속 기다리고, 계속 그리워하다…
그 때문에 사람이기를 버렸을 뿐입니다!
-심왕-
…모른다. 경에 대한 것도 그리고 그 공주란 것에 대해서도…
칼을 뽑으며.
후카비트에 홀린 공주는 어디지?
가르쳐주지 않는다면, 경들을 산 제물로 하여 그 노파에게 대답하게 하겠다!
죽지 않는 기계의 왕(不死たる機械の王)과 오란피아(オランピア)와 전투가 발생한다.
@해도 루트 엔딩
-심왕-
…경들의 승리다………
우리들의 앞, 쓰러져 있는 심도의 왕이자 해도의 마지막 왕은 그렇게 중얼거린다.
사람이었을 때의 기억을 잃고,
사람이었을 때의 기쁨을 없애고,
사람이기를 버리고 목적을 추구했지만,
현재, 사람의 증거인 죽음을 맞이하고 있다.
한 가지 부탁이 있다. 경들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이다.
왕은 계속 말한다….
심도를 안듯이 서 있는 세계수에 대해서다.
저것은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다.
해저 깊은 곳에 "마"를 봉인하고, 지금도 힘을 비축하여 언젠가는 "마"를 토벌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할 것이다.
그 때까지 세계수를 지키지 않으면 안 된다….
그것을 경들에게 맡기고 싶다.
오란피아가 나의 의지를 이어서 협력할 것이다.
우리의 앞에서 왕이라 불렸던 존재는 소리와 함께 모래 모양의 알갱이로 변해간다….
그리고 하나 더…,
여동생에게 미안했다고 전해다오.
마지막 말과 함께 왕은 완전하게 하얀 모래로 변했다.
과연, 왕을 토벌한 것이 정말로 올바른 것이었을까?
그것은 지금에 와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다….
-세계수-
…심왕이라 일컫던 청년왕은 나의 말에 순종했으며, 시간의 마지막을 맞이했다.
그러나, 죽음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그의 죽음 역시, 나의 힘이 되어 언젠가 "마"를 토벌하기 위한 검이 된다.
몇 십 년, 몇 백 년, 몇 천 년…
오랜 세월이 지나,
나의 힘이 돌아올 때………
나는 "마"와의 인연의 마지막을 고한다.
심도를 안듯이 서 있는 세계수가 왕의 죽음을 슬퍼하듯이 어둠에 준동했다.
해도 최후의 왕이여.
그대는 내가 알고 있는 가장 고귀한 왕이었다.
-백악의 숲에서 후로디아-
…자이프리트 님은 공주님에 대한 것을 잊어버리고만 것 같다.
그리고 나에 대해서도……….
-해도 중앙에서 쿠쥬라-
한 때 왕이었으며, 오빠였던 자를 잃은 공주님의 슬픔은 동정이 가지만 모든 것은 그 공주님을 지키기 위한 것….
-해도 모험자 길드-
자세한 이야기는 들었어.
…하지만, 너희가 가장 괴로운 역할을 한거겠지?
수고했어.
-해도 인바의 항구-
뭐든, 걱정할 필요는 없어. 무슨 일이 있던지 해도를 감싸주는 대해가 달래주니깐.
슬픔도, 괴로움도 언젠가는…이라더군.
-해도 아만의 여관-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공주님의 생명을 노리고 있던 악당을 쓰러트렸다고 들었습니다,
역시 대단하세요!
-해도 날갯짓하는 나비 주점-
긴 시간에 걸쳐서 하고 있던 일이 끝난 걸 축하해!
의뢰는 없으니 보수는 나오지 않겠지만 전 당신들의 무사를 축복해요!
-해도 네이피아 상회-
천리를 따라야 옳은가 그른가, 라는 말도 있어.
고민할 필요 없이 믿는 길을 걷는 게 좋지 않아?
-백악의 숲 공주-
지금까지 백 년 동안, 오빠만을 생각하며 살아 왔는데…,
저는 지금부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FIN
"클리어 데이터를 세이브 합니까?(クリアデータをセーブしますか?)"
"YES"를 선택.
세이브 화면을 끝으로 타이틀로 돌아온 뒤,
세이브 데이터를 로드하면 오란피아와 대화가 시작한다.
해도의 광장으로 가니 오란피아가 서 있었다.
…세계수로부터의 지령.
당신들에게 전하라고 말했다.
소녀는 마치 우리들을 처음 본다는 것과 같이 차가운 시선으로 응시하고 있었다.
백악의 숲…, 그 안쪽에 전이 장치가 있으며, 그것을 사용하면 "마" 그 자체가 있는 곳으로 날아간다.
당신들이 거기에 도전하는 것으로 범한 죄의 속죄가 된다….
…세계수는 그렇게 말하였다.
…전령은 여기까지다…
@해도의 로드 원로원(ロード元老院)에서 미션 "공주를 노리는 심도의 왕을 찾아라!(姫を狙う深都の王を見つけ出せ!)"를 완료한다.
-할망구-
…페르소나인가, 수고가 많았어.
공주님을 잘 지켜주었어.
너희들에겐 감사하고 있어.
하지만, 자이프리트 님은 어째서 공주님이나 나에게 칼을 향하던 것이었을까….
…아니, 지금은 그것을 생각하기도 알고 싶지도 않아.
어쨌든, 공주님에 계신 곳으로 한번 만나러 가 주지 않겠는가?
-공주-
여러분, 지난번에는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아무래도 오빠는, 자이프리트는 사람의 몸을 잃고, 세계수에게 조종당하는 마물이 되어 있던 것 같습니다.
…겉모습, 얼굴 생김새는 오빠였지만, 실은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저도 같습니다.
오빠를 계속 찾아, 사악한 힘을 빌려서 지금까지 살아 왔습니다.
…저의 정체도, 역시 사람이 아닙니다.
…사악함 힘에 조종되지 않도록 이 왕가의 숲의 안에 있는 결계에 둘러 싸여 생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의미마저 잃어버렸습니다.
유감스럽지만, 이것으로 저의 꿈도 마지막을 고합니다.
어찌됐든 여러분, 정말로 감사합니다.
-로드 원로원의 할망구-
공주님과 천천히 이야기를 한 것 같군.
그럼 원로원으로부터, 이번 보수를 너희에게 주도록 하지.
보수를 받고.
그리고 또 하나 있어.
공주님을 지킨 영웅을 위한 훈장이다.
자 받도록 해!
해도십자장(海都十字章)을 손에 넣었다.
@해도 루트 클리어.
심도 루트
@E-3에서 이벤트 후 쿠쥬라(クジュラ)와 백악의 숲의 공주님(白亜の森の姫君)과 전투가 발생한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앞에는 아름다운 작은 연못이 넓게 퍼져있고 그 부근에서 익숙한 모습의 노파가 서있다.
-맨 날 보는 그 할망구-
…도착한 것 같군,
수고했어, 페르소나.
설마 정말로 너희들이 적으로서 여기까지 올거라곤….
…다시 생각할 생각은 없는가?
한숨을 쉬며.
…뭐, 그런 거겠지.
알고 있었어, 하지만 만약을 위해 물어본 것뿐이야.
노파는 그렇게 중얼거리며 큰 소리로 청년의 이름을 부른다.
뒤돌아보니 그곳에는 면식이 있는 금발의 청년, 쿠쥬라와 그 뒤에 숨은 공주님의 모습이 보인다.
-공주-
…여러분이 저의 말을 믿지 않고 이렇게 백악의 숲을 황폐하게 만드실 줄은…,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슬픈 표정을 지은 공주는 쿠쥬라에게 무엇인가를 얘기한다.
청년은 수긍해하며 칼자루에 손을 올리며 한 걸음씩 걸어오기 시작한다.
-쿠쥬라-
너희와는 좋은 관계를 쌓아 올릴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그런 만큼 이런 결과가 되어버려서 유감이다.
공주님은 단지…, 오빠를 찾아내 다시 한번 만나기를 바랬을 뿐이다….
하지만, 너희는 그 희망조차…
무서울 정도의 살기를 내뿜는 쿠쥬라의 뒤에서 공주가 우리에게 말을 건다.
-공주-
…여러분은 오빠의 말을 믿고 후카비트를 토벌하러 온 거겠죠?
그렇지만…, 그것이 과연 누굴까요?
지금까지 우리가 본적이 없던 사악한 미소가 공주에게서 떠오른다.
저는 단지…, 후카비트의 힘을 빌려 불로장수의 힘을 얻었을 뿐입니다…
오빠와 다시 만나…
행복하게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을 날을 꿈꾸며…
그것이 죄? 그것을 죄라고 한다면 나를 죽여도 좋아!
공주가 큰 소리로 외치자 쿠쥬라가 우리들의 앞으로 나온다.
-쿠쥬라-
…공주님을 토벌할 생각이라면, 일단은 당연히 나를 넘도록 해라!
쿠쥬라(クジュラ)와 전투가 발생한다.
스스로를 검이라 칭하던 청년은 패배하여 그 신체가 하얀 숲에 쓰러졌다.
그것을 배후에서 보고 있던 소녀는 분노와 절망 때문인지 사람의 모습에서 무서운 마물로 변해갔다.
-공주-
…잘도 쿠쥬라를!
백악의 숲의 공주님(白亜の森の姫君)과 전투가 발생한다.
@심도 루트 엔딩
-공주-
…저는 단지, 오라버니와 한 번 더, 만나고 싶었던 것뿐인데………
우리들의 앞에 쓰러져 있는 해도의 백악의 공주님은 그렇게 중얼거렸다.
사람으로서의 희망을 계속 가지고
사람으로서의 자존심을 품어
그런 이유로 사람으로서의 신체를 잃어버렸다.
그리고, 지금, 사람으로서의 죽음을 맞이하지 못하려 한다.
죽음은 두렵지 않아. 단지………
그 푸른 바다의 밑에 한 번 더, 가고 싶어….
모든 것은 사라진 오빠를 쫓아…
하지만, 그것은 실현될수 없는 꿈이었어.
후카비트의 피를 얻은 것으로 난 모든 걸 알게 되었다.
해저 깊은 곳에 봉인된 "마"와 그것을 봉인하고 감시하는 "세계수"와 심도.
난, 후카비트의 목소리를 듣고 있었어…
영겁의 생명을 얻은 대가로,
정신을 차려보니 후카비트가 되어가고 있었고.
오빠를 지배하는 "세계수"와 "마"의 권속이 되어버린 나는 서로 공존하지 못하는 관계가 되어 버렸어.
…하지만, 그런데도, 언젠가 오빠와 만날 수 있을지도.
그렇게 기대하며, 나는 살아갔어.
오빠를 찾고, 오빠를 원하며…
그리고, 우리를 만나, 영겁은 마지막을 고했다.
과연, 백악의 공주를 토벌한 것이 정말로 올바른 일이었을까?
그것은 지금에 와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다….
진조의 피를 얻은 소녀는, 사람으로서 죽음을 맞이했다.
-진조-
해도를 지배하려고 한 계속은 실패하였다.
그녀의 죽음은, 그 증거이며 주었던 힘이 내게 돌아온 것이 된다.
어차피 그것도 놀이에 지나지 않다.
몇 십 년, 몇 백 년, 몇 천 년…
나는 계속 살아가며 그 분의 부활의 날을 계속해서 기다리겠다.
해저에 서 있는 세계수를 쓰러트려 그 분이 지상을 활보하는 날을 꿈꾸며…
그러니 작별이다, 구트루네.
-백악의 숲에서 할망구-
…꿈, 환상이라 말해야하나.
이것은 꿈이지? 공주님이 구르투네 님이 죽었다는 건….
-심도에서 오란피아-
페르소나가 해내었다.
역시, 심왕님이 기대를 건 사람들이다.
그리고, 나 역시도….
-해도 모험자 길드-
…어이어이, 무슨 일이야?
왕가의 숲에서 무슨 일이라도 있었어?
-심도 반짝이는 항성 주점-
다행입니다! 해도를 위협하던 후카비트를 제거한 것.
심왕님도 기뻐 기뻐하십니다!
-해도 인바의 항구-
…진실은 감추는 만큼 나타나지.
해도는, 지금부터 어떻게 되는 거지?
모두 생각할 필요가 있을 거야.
-심도 천극전 성어좌에서 오란피아-
심왕님께서 왜 숲에…?
잃었던 기억이 돌아오신 건가?
………그렇다면, 나는….
-백악의 숲에서 심왕-
…나의 기억에는 누군지 모를 한 명의 소녀의 얼굴이 머리 속에 떠오르고 있다.
어째서인지, 그리운 느낌이 들지만….
-심도 입구에서 오란피아-
심왕님은 사람의 신체와 함께 기억의 일부를 잃으셨다.
그것이, 이 비극의 시작….
FIN
"클리어 데이터를 세이브 합니까?(クリアデータをセーブしますか?)
"YES"를 선택.
세이브 화면을 끝으로 타이틀로 돌아온 뒤,
세이브 데이터를 로드하면 오란피아와 대화가 시작한다.
해도의 광장으로 가니 오란피아가 서 있었다.
심왕님으로부터의 전언이 있다.
곧바로 심도로 와줬으면 좋겠다…
말이 끝남과 동시에 오란피아는 사라졌다.
@심도의 천극전 성어좌(天極殿星御座)에서 미션 "심왕의 명에 따라 백악의 공주를 토벌하라!(深王の命に従い白亜の姫を討て!)"를 완료한다.
-심왕-
구트루네란 이름의 공주가 후카비트의 힘을 이용하여 백년의 세월을 살아왔던, 건가….
내가 왕으로서 해도에 군림하고 있었을 때 그러한 이름의 공주가 있었다는 기억은 없다……….
…하지만, 경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그 해도의 공주가 후카비트에 홀린 것이 아니라…
…공주가 후카비트의 힘을 이용하면서 사람으로서의 의식을 유지한 채 살아 왔다는 것처럼도 들리는군.
하지만, 어찌됐든 같은 일.
그 공주는 마물화 되어 경들에게 토벌당하여 해도에는 평온이 찾아왔다.
경들에게 더 이상 지시할 것은 없다.
지금까지의 유례가 없는 행동력과 충성에 해도의 왕으로서 예를 표하지!
보수를 받는다.
그리고 이것도 건네주도록 하지.
나로부터 경들에의 친애의 상징과 같은 물건이라 생각해 주도록.
심도수훈장(深都殊勲章)을 손에 넣었다.
…아참, 경들에게 마지막으로 하나 더 전달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 있다.
경들이 방문했던 백악의 숲, 그 숲 속에는 존이 장치가 존재하며,
그것을 사용하면 "마"가 있는 땅의 밑으로 날아가지.
사람의 손으로는 결코 토벌할 수 없다는 "마"….
이치에 맞지 않으면 경들이라면 혹시…라는 생각이 들었네.
도전할 용기와 의사가 있다면 가도록 하게.
물론, 강요하는 것이 아니야.
가는 것도 가지 않는 것도 경들의 자유다.
@심도 루트 클리어.
진엔딩 루트
@E-3에서 이벤트가 발생한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앞에는 아름다운 작은 연못이 넓게 퍼져있고 그 부근에 심도의 왕과 해도의 공주가 서 있는 것을 발견한다.
-공주-
…오라버니! 저에요!
구트루네에요!!
………오라버니, 어째서?
백악의 숲에서 해도의 공주는 필사적으로 심왕에게 말을 걸고 있었다.
-심왕-
…나를 오빠라고 부르는 사람 따윈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해도 최후의 왕, 후카비트의 힘을 빌리는 마물이 여동생일리가 없다.
여러 가지 이유로 심왕은 사람의 기억을 잃었고, 공주는 사람의 몸을 잃었다.
이 두 명을 구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은…
…옛날에 민중을 치료했던 환상의 빛 백악의 공물,
그것이야말로 왕과 공주를 옛날의 상태로 되돌리도록 도와줄 것이다.
당장이라도 칼날을 뽑을 것 같은 심왕과 공주의 사이로 달려가서 진조에게서 받은 공물을 내민다.
-공주-
…설마, 그것은, 백악의 공물?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심왕-
백악의 공물이라고?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나한테는 필요가 없다!
우리를 노려보는 심왕의 옆에서 사람의 그림자가 나타나 그 하얀 물건을 잡는다.
-오란피아-
…심왕님, 부디 이것을…
소녀는 어딘가 슬픈 듯이 중얼거리며 심왕에게 백악의 공물을 내민다.
왕은 신기하게도 그것을 받아든다.
그리곤 왕과 공주가 백악의 공물을 입으로 옴긴다….
이것으로 이미 두 명은 사람으로서의 신체와 기억을 되찾았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들은 이 해후를 지켜볼 수 없다.
진조가 말했듯이 우리가 향하지 않으면 안 되는 장소가 있다!
~워프~
어느 순간 우리들은 숲의 앞에 서 있었다.
무엇인가 불가사의한 힘이 우리들을 대려온 것 같다.
이상하게 생각하는 사이 갑자기 손에서 격렬한 아픔이 느껴졌다.
무슨 일인지 손등을 쳐다보니 그곳에는 본 적이 없는 문양이 나타나고 있었다.
깊은 바다의 제사전…, 그 안쪽에 존재하는 잠겨있는 후카비트의 문으로 와라.
너희들에게 건네준 이해의 인이 그 안쪽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출현하는 적
볼트 캣(ボルトキャット)
HP - 984
공격력 - 55
방어력 - 51
약점 - 없음
드롭 아이템 - 암흑의 체모(暗黒の体毛) , 야미네코의 예조(闇猫の鋭爪)[화염 속성으로 퇴치]
경험치 - 3999
장기의 부화(瘴気の腐花)
HP - 1112
공격력 - 51
방어력 - 53
약점 - 화염
드롭 아이템 - 덥석 물어뜯는 담쟁이덩굴(かぶりつくツタ)
경험치 - 3898
FOE , 보스
죽지 않는 기계의 왕(不死たる機械の王)
HP - 7760
공격력 - 55
방어력 - 51
약점 - 없음
드롭 아이템 - 기계왕의 인익(機械王の刃翼)
경험치 - 26300
※베기(斬) , 파괴(壞) , 관통(突) 속성에 내성이 높음
오란피아(オランピア)
HP - 6640
공격력 - 51
방어력 - 48
약점 - 없음
드롭 아이템 - 인기의 장갑편(人機の装甲片)
경험치 - 22400
※화염 , 얼음 , 번개 속성에 내성이 높음
쿠쥬라(クジュラ)
HP - 10480
공격력 - 57
방어력 - 49
약점 - 없음
드롭 아이템 - 요도의 파편(妖刀の破片)
경험치 - 24600
※베기(斬) , 파괴(壞) , 관통(突) 속성에 내성이 높음
백악의 숲의 공주님(白亜の森の姫君)
HP - 14720
공격력 - 54
방어력 - 53
약점 - 없음
드롭 아이템 - 불길한 개린(禍々しき鎧鱗)
경험치 - 25500
※화염 , 얼음 , 번개 속성에 내성이 높음
모든 것을 사냥하는 자(全てを狩るもの)
HP - 3553
공격력 - 70
방어력 - 55
약점 - 없음
드롭 아이템 - 부드러운 대겸(やわらかな大鎌) , 꽃 베기의 대겸(花切りの大鎌)[1턴 안에 퇴치]
경험치 - 14380
신벌을 초래하는 자(神罰をもたらす者)
HP - 6890
공격력 - 60
방어력 - 55
약점 - 없음
드롭 아이템 - 요호의 령모(妖狐の霊毛) , 지의 보전(知の宝典) , 살생석(殺生石)[모든 부위를 봉인한 상태에서 퇴치]
경험치 - 22560
채집 포인트
A-4 - [채취] 민트 초(ミント草) , 생명의 벌꿀(命の蜂蜜) , 타카로카이(タカロカイ)
C-3 - [채굴] 비취 연옥(翡翠軟玉) , 백운암(白雲岩) , 적금광(赤金鉱)
F-4 - [벌채] 칠엽수의 재목(七葉樹の材木) , 도화심목(桃花心木) , 백동의 수피(白桐の樹皮)
보물상자
C-1 - 철권성쇄의 법(鉄拳星砕の法)
F-4 - 네크탈2(ネクタルII)
특이점
C-3 - 이동 가능한 지름길
C-6 - 이동 가능한 지름길
D-3 - 이동 가능한 지름길
D-4 - 이동 가능한 지름길
D-7 - 이동 가능한 지름길
E-4 - 이동 가능한 지름길
D-4 - 야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