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터스(ステータス)

HP - 캐릭터의 히트 포인트를 표시한다.
이 포인트가 0이 되면 그 캐릭터는 전투 불능이 되며 치료를 통해 다시 부활할 수 있다.

TP - 캐릭터의 테크닉 포인트를 표시한다.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하며 이 포인트가 0이 되거나 스킬의 필요한 포인트 보다 적으면 해당 스킬은 사용할 수 없다.

STR - 캐릭터의 스트렝스를 표시한다.
스트렝스는 물리 공격의 전반에 영향을 주며 해당 캐릭터의 팔이 봉인이 되면 봉인이 끝날 때 까지 이 수치가 감소한다.
또한 일부 스킬이나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후열에서 공격을 하면 공격력이 감소한다.

TEC - 캐릭터의 테크닉을 표시한다.
테크닉은 공격 주문의 공격력과 회복 주문의 회복력, 그리고 공격 주문의 방어력에 영향을 주며,
해당 캐릭터의 머리가 봉인이 되면 봉인이 끝날 때 까지 이 수치가 감소한다.

VIT - 캐릭터의 바이탈을 표시한다.
바이탈은 물리 공격에 대한 방어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높을수록 받는 피해가 줄어든다.

AGI - 캐릭터의 어질리티를 표시한다.
어질리티는 캐릭터의 행동 순서 , 명중률 , 도주 성공률 , 공격 회피율에 영향을 준다.
다만 행동 순서의 경우 어질리티가 아무리 높아도 무기의 보정이 우선시된다.

LUC - 캐릭터의 럭키를 표시한다.
럭키는 상태 이상과 봉인의 성공률 , 회피율에 영향을 주며,
도주율과 공격 회피율에도 영향을 준다.

Posted by VID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