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장이(鍛冶)

제련은 슬롯이 있는 장비에 새로운 능력을 부여하는 행동으로 베룬드 공방에서 부여할 수 있다.

제련을 하기 위해서는 각 장비마다 필요한 아이템을 공방에 팔아야하며 이미 사용한 슬롯이라도
다시 그 자리에 다른 능력을 부여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HP업 , TP업 , SPD , BRS , 속성 내성의 경우 해머가 존재하지 않으며,
장비에 부여된 능력으로만 존재한다.




STR 업(STRアップ)
효과 - STR +1
해머 - 힘의 해머(力のハンマー)
입수 - 미궁, 심무의 유곡(迷宮, 深霧ノ幽谷) B2F의 보물상자.

TEC 업(TECアップ)
효과 - TEC +1
해머 - 지식의 해머(知識の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행방불명자 수색 의뢰(行方不明者捜索依頼)"의 보수.

VIT 업(VITアップ)
효과 - VIT +1
해머 - 수호의 해머(守りのハンマー)
입수 - 미션 "벽조의 수해를 해방하라!(碧照ノ樹海を解放せよ!)" 클리어 후.

AGI 업(AGIアップ)
효과 - AGI +1
해머 - 속도의 해머(速さの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신경 쓰이는 보물 상자(気になる宝箱)"의 보수.

LUC 업(LUCアップ)
효과 - LUC +1
해머 - 운의 해머(運の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난폭한 비비를 쓰러뜨려라!(荒くれ狒狒を倒して!)"의 보수.

공격력 업(攻撃力アップ)
효과 - 공격력 +3%
해머 - 공격의 해머(攻撃のハンマー)
입수 - 미션 "벽조의 수해를 해방하라!(碧照ノ樹海を解放せよ!)" 클리어 후.

속성 공격력 업(属性攻撃力アップ)
효과 - 속성 공격력 +3%
해머 - 속성 공격의 해머(属性攻撃のハンマー)
입수 - 미션 "벽조의 수해를 해방하라!(碧照ノ樹海を解放せよ!)" 클리어 후.

명중률 업(命中率アップ)
효과 - 명중률 상승.
해머 - 명중의 해머(命中のハンマー)
입수 - 미궁, 벽조의 수해(迷宮, 碧照ノ樹海) B2F의 보물상자.

크리티컬률 업(クリティカル率アップ)
효과 - 크리티컬 확률 상승.
해머 - 회심의 해머(会心のハンマー)
입수 - 미궁, 벽조의 수해(迷宮, 碧照ノ樹海) B3F의 보물상자.

염속성 효과 부여(炎属性効果付与)
효과 - 화염 속성을 부여.
해머 - 화염의 해머(火炎のハンマー)
입수 - 소미궁, 작은 과수림(小迷宮, 小さな果樹林)의 보물상자.

빙속성 효과 부여(氷属性効果付与)
효과 - 얼음 속성을 부여.
해머 - 빙결의 해머(氷結の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만년빙을 가지고 와줘(万年氷を届けて)"의 보수.

뇌속성 효과 부여(雷属性効果付与)
효과 - 번개 속성을 부여.
해머 - 전격의 해머(電撃のハンマー)
입수 - 미궁, 심무의 유곡(迷宮, 深霧ノ幽谷) B1F의 보물상자.

석화 효과 부여(石化効果付与)
효과 - 석화 효과를 부여.
해머 - 석화의 해머(石化のハンマー)
입수 - 미궁, 심무의 유곡(迷宮, 深霧ノ幽谷) B3F의 보물상자.

수면 효과 부여(睡眠効果付与)
효과 - 수면 효과를 부여.
해머 - 수면 해머(睡眠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동토에 잠든 자(凍土に眠るもの)"의 보수.

혼란 효과 부여(混乱効果付与)
효과 - 혼란 효과를 부여.
해머 - 혼란의 해머(混乱の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악마의 목소리의 정체를 찾아라(悪魔の声の正体を探れ)"의 보수.

독 효과 부여(毒効果付与)
효과 - 독 효과를 부여.
해머 - 독의 해머(毒のハンマー)
입수 - 소미궁, 작은 과수림(小迷宮, 小さな果樹林)의 보물상자.

맹목 효과 부여(盲目効果付与)
효과 - 맹목 효과를 부여.
해머 - 맹목의 해머(盲目のハンマー)
입수 - 미션 "벽조의 수해를 해방하라!(碧照ノ樹海を解放せよ!)" 클리어 후.

저주 효과 부여(呪い効果付与)
효과 - 저주 효과를 부여.
해머 - 저주의 해머(呪いのハンマー)
입수 - 미궁, 목우의 문고(木偶ノ文庫) B1F의 보물상자.

마비 효과 부여(麻痺効果付与)
효과 - 마비 효과를 부여.
해머 - 마비의 해머(麻痺の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나방의 알(蛾の卵)"의 보수.

즉사 효과 부여(即死効果付与)
효과 - 즉사 효과를 부여.
해머 - 죽음의 해머(死のハンマー)
입수 - 미궁, 암국의 전(暗国ノ殿) B3F의 보물상자.

스턴 효과 부여(スタン効果付与)
효과 - 스턴 효과를 부여.
해머 - 스턴 해머(スタン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골드 혼을 포획하라(ゴールドホーンを捕獲せよ)"의 보수.

머리 봉인 효과 부여(頭封じ効果付与)
효과 - 머리 봉인의 효과를 부여.
해머 - 머리 봉인의 해머(頭封じの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애처 도시락을 전해줬으면 해(愛妻弁当を届けてほしい)"의 보수.

팔 봉인 효과 부여(腕封じ効果付与)
효과 - 팔 봉인의 효과를 부여.
해머 - 팔 봉인의 해머(腕封じのハンマー)
입수 - 미궁, 벽조의 수해(迷宮, 碧照ノ樹海) B2F의 보물상자.

다리 봉인 효과 부여(脚封じ効果付与)
효과 - 다리 봉인의 효과 부여.
해머 - 다리 봉인의 해머(脚封じのハンマー)
입수 - 미궁, 심무의 유곡(迷宮, 深霧ノ幽谷) B2F의 보물상자.

관통 효과 부여(貫通効果付与)
효과 - 전열과 후열의 적을 관통하는 효과를 부여.
해머 - 관통의 해머(貫通のハンマー)
입수 - 퀘스트 "환상의 한 권(幻の一冊)"의 보수.

확산 효과 부여(拡散効果付与)
효과 - 목표가 되는 대상과 그의 양옆을 공격하는 효과를 부여.
해머 - 확산의 해머(拡散のハンマー)
입수 - 소미궁, 얼어붙은 지저호(凍てついた地底湖)의 보물상자.

Posted by VIDAN